직업상담사2급

내담자 중심 상담에서 상담사가 가져야 할 태도

info-90 2025. 4. 3. 23:25
728x90
반응형
SMALL

문제

  • 내담자 중심 상담에서 상담자의 태도 3가지를 쓰시오
  • 로저스의 내담자중심 상담에서 직업상담사가 갖추어야 할 3가지 기본태도에 대하여 쓰시오
  • 로저스(Rogers)는 내담자중심상담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 있어서 상담자의 능동적 성향을 강조하였으며, 패터슨(Patterson)도 내담자중심 직업상담은 기법보다는 태도가 필수적이라고 보았다. 내담자중심 접근법을 사용할 때 직업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태도 3가지를 쓰시오.

 

  • 일치성(진실성): 내담자를 진실된 마음으로 대한다
  • 무조건적 수용: 내담자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
  • 공감적 이해: 내담자의 감정을 자신의 감정인 것처럼 느끼고 이해한다

 

일무공: 내담자중심에선 충무공 대신 일무공

728x90
반응형
LIST